2019 한국 문화주간

주캐나다대사관(대사 신맹호)과 한국문화원(원장 김용섭)은 3.1 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과 5월 아시아 문화유산의 달을 맞아 오는 11일(토)~17일(금) 오타와에서 ‘2019 한국 문화주간’을 대대적으로 개최한다.

한국의 문화와 콘텐츠를 일주일 동안 집중적으로 조명하는 행사로 첫날 오후 7시 메리디안극장(Meridian Theatres at Centrepointe)에서는 6인조 남성 K-Pop 그룹 ‘스누퍼’ 콘서트를 펼친다.

이어 서울신문 주관 세계적 K-Pop 축제인 ‘K-Pop Cover Dance Festival’ 예선전이 진행되며, 국내 전역의 10여개 댄스팀이 참여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인다.

또한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공동으로 한국의 웹툰을 오타와코믹콘(Ottawa ComicCon 2019)에 출품하여 북미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한다. 문화원 전시실에서는 6월 7일(금)까지 웹툰의 역사와 현재를 대중에게 소개하는 전시회가 병행된다.

14일(화) 오타와 Cineplex Lansdowne 극장에서는 한국영화 ‘말모이’ 상영회를 연다. 엄유나 감독이 직접 참석해 영화 제작에 대한 관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15일(수) 한국 유니버설발레단의 ‘심청극’ 상영, 16~17일 세계김치연구소 초대 소장 역임 박완수 박사 초청 ‘김치와 발효음식’ 워크숍, 17일 한국문화체험 레이스 등으로 캐나다인에게 한국의 흥과 미를 알린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canada.korean-culture.org) 참조. 문의: 613-233-8008 / canada@korea.kr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