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민주화운동 기념식

(10)518민주화1

5.18민주화운동 제39주년 기념식이 지난 18일(토) 토론토한인회관에서 1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늘을 밝히는 오월, 진실로! 평화로!’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열렸다.

행사는 희생된 민주영령들을 추모하고, 항쟁의 역사적 의의를 기렸으며, 5.18정신의 구현을 다짐했다. 특히 지난해 제정된 ‘5.18 진상규명 특별법’에 따른 조속한 진상조사와 책임자 처벌 등을 촉구하는 결의문도 채택했다.

1부 기념식은 기록영화 ‘역사 다시보기5.18’ 시청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세계 기록유산 지정 영상, 캐나다 항쟁 약사 보고 등이 있었다.

이어 캐나다 동포 명의로 조속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발본, 참된 민주주의 구현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2부 공연은 정봉희 한인문인협회장의 추모시 ‘무등산은 알고있다’ 낭송, 한국무용연구회의 ‘진혼무’, 이재수 소프라노의 ‘그리운 금강산’, 그라티아색소폰앙상블 ‘님이 오시는지’, 사월의꿈 합창단의 ‘오월의 노래’ 등에 이어 다함께 ‘임을 위한 행진곡’을 제창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