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김소연 작가

인간과 자연의 아름다운 공존에 대한 이야기

삽화 그림책 <You Are Never Alone>(너는 결코 혼자가 아니야)

(13)김소연1

토론토 한인 김소연(Soyeon Kim)씨가 삽화를 하고, 환경과학 분야에서 유명한 엘린 켈지(Elin Kelsey) 박사가 글을 쓴 <You Are Never Alone>(너는 결코 혼자가 아니야)가 최근 출간됐다.

인간이 자연과 어떻게 얽혀 있는지를 탐구하는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으로 자녀들의 정서 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구름과 우주, 해저의 그림 등을 통해 우리가 결코 혼자가 아님을 보여준다.

현재 이 책의 한글 번역본은 나오지 않았으며, 영문판을 서점 챕터스(Chapters), 인디고(Indigo), 그리고 온라인 아마존(Amazon.ca)에서 구입(18달러) 할 수 있다.

김소연 작가는 한국에서 중학교 때 캐나다로 왔으며, 욕대학에서 예술과 미술교육을 전공했다. 캐나다도서관협회에서 주는 ‘아멜리아 프란시스 하워드 깁본 일러스트레이터 상’을 수상했다. 이메일을 통해 그의 근황에 대해 들어봤다.

– 개인소개를 간단히 하면?

▲한국에서 국제학생으로 토론토에 와 8학년부터 다녔다. 욕대학에서 시각예술 분야의 순수미술과 미술교육을 전공했다. 어린이 그림책 일러스트레이터로 ‘너는 작은 우주야’(You Are Stardust, 글: 엘린 켈지), ‘대자연 속에서 찾아낸 멋진 생각들’ (Wild Ideas, 글: 엘린 켈지), ‘Is This Panama?’(글: 잔 쏜힐), ‘Sukaq and the Raven’(글: 로이 구스 외) 등을 출간했다.

– 최근에 발간한 책과 현재 작품 활동을 소개하면?

▲올해 4월에 펴낸 ‘You Are Never Alone’(글: 엘린 켈지)이 가장 최근 작품이다. 어떻게 우리가 자연과 연결돼 있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육지와 바다, 하늘의 연결로 번영 및 공생하는 것이 자연의 열쇠임을 알려준다.

현재 2개의 새로운 그림책을 오울키즈북(Owlkids Books)과 오카출판사(Orca Book Publisher)와 함께 준비하고 있다. 2020년 봄과 가을에 각각 출판될 예정이다.

– 자연과 동심을 소재로 한 작품들이 많은데?

▲나의 주요 영감은 자연과 환경에 있다. 현재의 과학에 바탕을 한 서정적인 텍스트를 다이어래머(Diorama, 투시화의 일종) 예술과 함께 사용한 정보 그림책을 만든다. 다이어래머는 현실과 환상의 세계를 동시에 창조할 수 있는 좋은 기법이다.

 –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 ‘너는 작은 우주야’(You Are Stardust), ‘대자연 속에서 찾아낸 멋진 생각들’(Wild Ideas)은 한글판(출판사 머스트비)도 나와 있다.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 영문 책은 국내 서점 어디서나 구할 수 있다.

한편, 김소연씨와 많은 작품을 함께 하고 있는 엘린 켈지 박사는 인류의 희망과 환경과학에 관한 국제적인 인물로 세계 곳곳의 환경프로젝트에 자문하고 있다. 최신 과학 이론을 바탕으로 자연과 인간의 아름다운 공존에 대해 역설하고 있다.

http://www.kimsoyeonart.com
Instagram: @soyeoni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