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축제, 최대 인파

북부한인번영회(회장 고정욱) 주최 2019 한가위축제가 지난 24일(토), 25일 노스욕 멜라스트맨광장에서 화창한 날씨 속에 역대 최대 인파로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사물놀이, 짜장면 먹기대회, 김미영무용단, 나래무용단, 태권도 시범, 복면 노래경연과 K-POP 커버댄스 등으로 한류 열기가 뜨거웠다.

공식 개막식에는 신맹호 캐나다대사가 참석해 “해외에서 추석을 맞게 되면 마음이 좀 허전한데 이렇게 큰 축제가 있어 참 좋다”면서 “주최측에 감사하며 이는 동포사회에 기여하는 길이라고 생각한다. 여러분 모두 하시는 일에 번창하시기 바란다”고 인사했다.

조성훈 온주의원의 소개를 받은 로드 필립스 재무장관은 “안녕하세요”라고 우리말로 인사한 후 “오늘 코리안 캐네디언 커뮤니티에 대해 많은 것을 보고 알게 됐다. 주정부와 함께 한가위 행사를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조성준 온주 노인복지장관과 알리 에사시 연방의원도 자리를 함께 했다.

특별 출연한 방송인 리키 김은 온라인과 방청객의 질의에 응답하고 사인회 및 포토타임을 가졌다. 가족과 함께 토론토를 방문했으며, 뮤지컬 배우인 부인 류승주씨는 음악그룹 ‘드림메이커’와 합동무대도 보여줬다.

K-POP경연 우승은 6인조 그룹 R.P.M이 차지해 한국왕복 항공권을 거머 쥐었다. 복면노래 챔피언은 비한인 맥케인 워윅씨가 차지했다.

이날 먹거리가 높은 인기를 누렸으며, 한카노인회 도자기 공방, 신한은행 투호던지기, KEB하나은행 게임판, 성인장애인공동체, 관광공사 제주도 사진전, 로열르페이지 한인부동산 부스 등이 눈길을 끌었다.

ph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