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한 표 꼭 행사”

연방총선(21일)이 사흘 앞으로 다가왔다. 한인들은 자신의 선거구에서 소중한 한 표를 반드시 행사해야 한다. 이민사회에서 소수민족의 힘은 참정권으로 나타난다.

이번 선거에는 광역토론토(GTA)에서 한인밀집지역인 윌로우데일 선거구의 이기석(52•보수당), 토론토-댄포스 이민숙(50•신민) 비치스-이스트욕 메이 제인 남(38•신민), 스파다이나-포트욕 윤다영(23•신민) 후보 등 한인 4명이 출마했다.

최근 여론조사에서 이민숙 후보가 자유당의 줄리 다부르신 후보와 오차 범위 내에서 각축을 벌이고 있다. 한인동포들의 한 표가 절대적으로 중요한 상황이다.

B.C주에서는 포트무디-코퀴틀람 선거구에 출마한 넬리 신(윤주, 47•보수당) 후보의 당선 기대감이 높다. 신민당 및 자유당 후보와 박빙의 접전을 벌이고 있어 한인들의 투표참여율에 따라 넬리 신 후보의 연방하원 입성이 달려있다.

버나비 사우스 선거구에선 신철희(보수) 후보가 당락에 관계없이 한 표라도 더 모으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투표소는 유권자카드나 선거관리위원회 웹사이트(www.elections.ca)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표를 위한 신원증명에는 3가지 방법이 있다. ▶운전면허증이나 자신의 사진과 이름, 주소가 기재된 정부 발급 신분증 하나 제시 ▶유권자카드와 은행 거래내역서, 공공요금 고지서와 학생증 등 두 가지로 확인(신분증 모두에 성명이 있고, 둘 중 하나에는 현주소가 있어야 함) ▶본인의 신원과 주소를 기록한 후, 동일한 투표소에 등록된 지인이 신분을 보증.

투표에 필요한 정보를 한글로 확인하려면 elections.ca를 방문해 메뉴Voting > Spread the word > Guide to the federal election > Other Languages > Korean 을 찾아가면 된다. 문의: 1-800-463-6868 / 한글안내 웹사이트: elections.ca/spr/voting/gui-lang/eth/VG-Korean.pdf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