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요양원 반드시..

한인사회에서 온주정부 장기요양부(Ontario Ministry of Long Term Care)로부터 요양원 침상 128개를 확보하기 위한 신청 준비에 들어갔다.

지난달 발족한 아리랑건강재단(Arirang Wellness Foundation)은 비록 한인사회가 무궁화요양원 인수에는 실패했지만 이번에는 반드시 성공한다는 결의를 다지고 있다.

온주 장기요양부는 향후 5년간 1만5,000개의 장기요양 침상 면허를 비영리 및 영리단체, 시정부 등에 발급하기 위해 신청서를 2020년 1월 17일(금)까지 받는다.

이에 재단측은 아리랑시니어센터(AAFCC, Arirang Age Friendly Community Center)를 선정해 아리랑양로원(Arirang Nursing Home )으로 침상을 신청토록 했다.

재단은 구자선, 김연백, 정창헌, 유동환(대변인) 추진위원 등으로 구성됐다. 중국계 이홍센터로부터 자문을 받고 있으며, 부지는 한인교회들이 소지하고 있는 것을 구입하거나 도네이션을 받는 방안 등도 검토하고 있다.

한편, 무궁화요양원 인수 성금은 기부자 360여명에게 절반이 넘는 약 160만 달러를 반환했다. 인수위는 늦어도 오는 12월말까지 반환신청을 당부했다.

내년 1월 중순경 기부자들에게 연락을 취해본 후 환불이 안된 성금에 대해서는 1월말에 처리방안을 발표한다. 당초 반환신청을 하지 않으면 새 한인요양원 건립기금으로 적립할 계획을 밝혔었다.

기부금 반환을 원하면 신청서를 인수위에 우편(204 -28 Finch Avenue West Toronto ON M2N 2G7)이나 팩스(647- 436 -1919)로 보내면 된다.

이메일(knhfra@gmail.com)로 하려면 신청서 작성 및 사인 후에 스캔(Scan)해서 발송해야 한다.

신청서는 한인식품점인 갤러리아, 한국식품, H-마트와 KEB외한은행, 신한은행 등에 비치돼 있다. 페이스북(facebook.com/arirangafcc)과 웹사이트(aafcc.ca)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