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RB 등 각종 혜택 발표

국세청(CRA)에 긴급지원금(CERB)을 신청한 실직자 등은 9일 오전 현재 190여만 명에 달하고 있다. CERB는 주당 500달러씩 월 2,000 달러를 4개월간 지급하는 프로그램이다.

정부는 근무시간이 줄어든 직장인들을 위한 지원에 대해서도 밝힐 예정이다. 계약직 종사자 등 주당 근무시간이 10시간 이하인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추가 지원책을 내놓는다. 또한 급여가 줄어 CERB 지원금보다 적게 받는 사람들도 대상에 포함시킨다.

CERB는 신청 후 3~5일 내에 은행계좌를 통해 받거나 우편을 통해 수표(10일 정도 소요)로 받게 된다.

정부는 또 학생들을 서머잡 프로그램(Canada Summer Jobs Program)으로 고용한 경우 임금의 100 %를 보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로나 사태로 지난 3월 국내 일자리가 100만개 이상 줄었다. 연방통계청에 따르면 3월에 101만 1,000개의 일자리가 사라지면서 실업률이 7.8%로 전달(5.6%)보다 2.2%포인트 급등했다. 이는 40년 만에 월간 최대 상승폭이다.

광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