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에코사운드시스템
%EC%9C%A0%EB%B3%91%ED%95%99%20%EB%8C%80%ED%91%9C.jpg)
한인 자영업자들이 최근 경제적 어려움을 많이 겪는 가운데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관심을 끄는 사업이 등장했다. 인건비가 들지 않고 운영이 쉬운 코인노래방이다.
에코사운드시스템(대표 Bryan You.사진)은 한국의 금영엔터테인먼트와 캐나다 독점계약을 체결하고 투자자들의 사업참여와 가맹점주를 모집하고 있다. 내년까지 30~50개의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유 대표는 코인노래방 사업을 통해 그간 편의점이나 식당, 세탁소 등에 몰려있던 한인 이민자들에게 사업 영역의 확대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코인노래방의 큰 장점은 부를 곡의 수나 시간 만큼의 돈을 기기에 직접 넣은 후 노래를 부르는 것. 기존과 같이 카운터에서 비용을 지불한 후 시간을 입력받아 노래 부르는 번거로움이 없다.
에코시스템은 블루어 한인타운에 코인노래방을 운영 중이며, K-Pop 열기로 캐나다 현지인들의 방문이 많다.
한편, 캐나다에서 금영 기기로 영업중인 매장은 지난3월부터 에코시스템을 통해 금영 관련 기기 매입과 업그레이드, 신곡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기존에 업그레이드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영업자는 에코시스템으로 연락하면 사용여부를 알려준다. 문의: 647-994-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