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열어놓고, 불 켜고…

온타리오 주의 경제 재개에 따라 부동산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을 예정인 가운데 코로나19를 계기로 직접 대면과 접촉을 최대한 피하는 방향으로 전개되고 있다.

최근 온타리오부동산협회(OREA)는 중개인들이 오픈하우스나 쇼잉을 할 때 지난 2개월간 준수했던 공중보건과 동일한 수준의 예방조치 강구 지침을 내놓았다.

이에 대해 주택을 매물로 내놓고 쇼잉 등을 할 때 중개인과 고객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조치라며, 온라인 오픈하우스를 포함한 가상투어 활용도 적극 권고했다.

OREA는 “가능한 한 온라인 투어로 전환하기를 바란다. 구매 희망자들의 우려와 예방조치 강구 요구가 커지고 있다. 사실 간단한 조치들만 지키면 된다”고 강조했다.

OREA는 만일 직접 집을 쇼잉해야 할 경우에는 고객에게 개인 보호 장비와 마스크를 착용토록 해야 한다면서, 가능하면 이들을 제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입장을 보였다.

또한 쇼잉들 사이에 집을 소독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두고 방문 스케줄을 잡아야 하며, 투어 시간도 가급적 최소화 할 것을 당부했다.

방문자들이 어떤 것도 만지지 않고 집을 볼 수 있도록 문은 미리 열어놓고, 조명등도 켜놓아야 한다.

만일 콘도미니엄을 쇼잉하는 경우에는 엘리베이터 이용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물리적 거리두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한 사람 또는 두 사람, 그렇지 않으면 같은 가구 구성원만 동시에 엘리베이터에 타야 한다.

중개인은 쇼잉하는 집의 화장실을 사용하지 않게 주의하고, 고객이 방문하기 전과 후에 비누와 물 또는 손 소독제로 씻도록 해야 한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