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한글학교 등록

 광역토론토(GTA)의 공립-가톨릭 등 교육청 소속 한글학교들이 2020년 9월~2021년6월 등록을 학교별로 온라인으로 받는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수업을 온라인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향후 코로나19가 충분히 통제되면 대면수업으로 전환될 수도 있다.

 토론토교육청(TDSB) 소속 한글학교 유치반∼8학년 등록은 웹사이트(ereg.tdsb.on.ca/public/ilelogin.aspx)에서 하면 된다.

 학교별 첫 수업은 ▶10월 3일(토) 요크, 컴머밸리(오전 9시30분) ▶13일(화) 이스트욕(오후 3시30분) ▶14일(수) 핀치(오후 3시15분) ▶15일(목) 릴리안(오후 3시45분), 노스욕(오후 6시) ▶19일(월) 제시케첨(오후 3시20분), 이토비코(오후 3시45분) 등이다.

 이에 앞서 필한글학교는 9월19일(토) 오전 10시부터 수업에 들어가며, 웹사이트(peelschools.org)에서 ‘International Languages Register’를 찾아 등록하면 된다. 

 학생의 OEN(Ontario Education Number)이 필요하며, 학교당 최소 23명이 돼야 개강된다. 인원이 부족하면 취소되며 부득이 다른 곳으로 옮겨질 수 있다. 이에 TDSB교사회는 “한인자녀들을 교육청 소속 한글학교에 꼭 등록해 한국인의 자긍심과 위상을 높이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수업은 학교별로 30주 동안 매주 2시간 30분씩 소그룹으로 나눠 30~40분간 교사와 구글 ‘Meet’를 통해 대화식으로 진행한다. 나머지 그룹은 구글 ‘Classroom’에 게시된 할당된 과제를 스스로 수행하게 되며, 이에 대해 교사가 확인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청 웹사이트를 참조하거나 이메일(register@koreanschools.org)로 문의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