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 에세이 발표대회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도전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2020 나의 꿈 에세이 발표대회’가 온라인으로 열린다.

원고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15명이 오는 19일(토) 오후 2시 ‘나의 꿈’을 주제로 발표한다. 캐나다온타리오한국학교협회(회장 신옥연)와 캐나다한국교육원(원장 이종원) 공동주최 행사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총 2,000달러의 장학금(장원 400달러, 부장원 300달러, 격려상(13명) 각 100달러)이 주어진다.

한편, 협회는 지난 12일(토) 세종 리더십 탐구에 대한 토론대회인 ‘아리 아리! 한글! 세종 리더십 배움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세종대왕의 애민정신과 도덕성을 주제로 7학년 이상, 한글학교 교사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이 참여해 진지한 토론을 벌였다. 참여학생 전원에게 격려금 전달.

 또한 교사들을 대상으로 세종 리더십 교재(파워포인트) 공유전을 가졌으며, 선별된 교육자료를 한글학교들에 배포해 학생들을 가르칠 때 활용한다. 

▲지난 12일 세종의 리더십에 대해 토론하는 학생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