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말 글짓기대회 개최


 온타리오한국학교협회(회장 신옥연)는 캐나다 한인 차세대들에게 모국어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줘 글로벌시대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우리말 글짓기대회’를 개최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4월 17일(토)까지 ▶유치반(SK): 동식물 보호 및 사랑하기에 대한 그림일기(jpg, pdf, png 파일) ▶G1-G6: 지구 환경, 기후, 온난화 등 생태계 변화에 대한 내용 ▶G7-G12: 코로나 시대 변화된 삶, 평화통일, 차별과 전쟁이 없는 미래의 평화적 삶을 주제로 한 워드 파일(12 point, A4용지 3 페이지 이내)을 이메일(info@koreanschools.org)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협회 웹사이트(www.koreanschools.org) 참조.

 협회는 “코로나 사태로 자칫 우리 말과 글에 대한 관심이 소홀해질 수 있는 여건이다. 글짓기 대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흥미를 갖게 하고, 학생들이 그 동안 배운 실력을 발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주토론토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 캐나다한인장학재단이 후원한다.

 심사를 거쳐 장원, 부장원, 부문별 1~3등, 장려, 격려상 등에 소정의 장학금(총4,000달러)을 지급한다. 참가비 15달러(e-transfer)가 있다. 문의: info@koreanschools.org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