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봉쇄 해제 1단계

 코로나 사태에 따른 온타리오주의 경제봉쇄가 오늘(11일)부터 해제돼 식당 패티오 영업과 비필수 소매업소들의 제한적인 영업이 허용된다.

 이에 따라 실외 모임은 10명까지 허용되며, 식당 패티오는 테이블당 4명까지 손님을 받을 수 있다. 또 야외에서 3미터 간격을 유지한 채 10명까지 모여 체육활동을 할 수 있다.

 결혼이나 장례식 등 경조사, 종교행사 등도 정원의 15%까지 허용한다. 일례로 한맘성당의 경우 미사에 9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야외 공연이나 극장의 영화 상영도 가능하나 방송 또는 녹화, 연습 목적에 한한다.

 경제재개 2단계 일정도 오는 7월2일(당초 7월4일)로 이틀 앞당겨졌다. 2단계에서는 실외활동의 허용 범위가 넓어지고 소규모 실내 모임이 가능해진다.

 식당 패티오는 테이블당 6명, 실외는 25명, 실내는 5명까지 모일 수 있고, 미용실도 영업하게 될 예정이다.

 경제재개 3단계가 오는 7월23일 시작되면 식당 실내영업, 실내 체육시설, 종교행사 및 경조사 인원제한 등이 없어진다.

 이러한 일정은 주민들의 백신접종률에 의존하게 되며, 온주정부는 전 주민의 70%가 1차 접종을 마치고 20%가 2차 접종을 마치는 시기에 2차 재개, 70~80%가 1차 접종을 마치고 25%가 2차 접종한 시기에 3차 재개를 하게 된다.

 현재 캐나다는 국민들의 적극적인 백신접종에 따라 집단면역 달성이 예상보다 빨라질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