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만을 위한 APT

 캐나다에 첫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Made by women, for women) 임대아파트가 추진돼 주목된다.

 기존의 패션 브랜드나 미용 제품에서는 흔히 접할 수 있는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이란 표현이 가족의 생활을 위한 주거지에는 전혀 익숙지 않다.

 밴쿠버종합병원(VGH) 인근에 13층 아파트(546 West 13th Ave.)로 제안된 이 건축물은 개발사 Purpose Driven Development가 비영리기관 Soroptimist International Vancouver와 협력하는 프로젝트다.

 캐나다에서 여성 주도로 개발 및 설계해 미혼모와 그 자녀, 직장여성, 새 이민 또는 노인 여성을 위해 상대적으로 싼 가격에게 제공하는 최초의 여성을 위한 임대 주거지다.

 이 프로젝트는 135개의 유닛(스튜디오 50, 1베드룸 38, 2베드룸 35, 3베드룸 12)을 갖춘 곡선형 발코니의 리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광역토론토에서는 이토비코의 Reina 콘도가 여성 디자이너와 개발자 팀에 의해 주도됐지만 남성을 포함한 모든 사람을 위해 설계되었다는 점에서 다르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