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극복 문화축제


 주캐나다한국대사관(대사 장경룡)과 한국문화원(원장 이성은)은 2021 한국주간(9월20~10월13)을 기해 코로나 극복 ‘복합문화축제’를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하게 개최한다.


 제4회 한국영화제는 ‘한국 도시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도시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를 상영한다. <택시 운전사> (2017, 장훈), <곡성>(2016, 나홍진), <바람의 언덕> (2020, 박석영), <밀양>(2007, 이창동), <애월>(2019, 박철우), <경주>(2013, 장률) 등 6편을 온라인으로 무료 감상할 수 있다. 미디어 아티스트의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홈페이지(http://kccincanada.com) 참조.


 제2회 대사배태권도품새대회는 문화원 주최, 태권도협회 주관으로 온라인으로 열린다. 특히 올해는 장애인 부문을 신설한다. 남, 여 MVP는 내년에 한국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에 앞서 태권도 사진콘테스트도 진행한다.


 한글날(10월9일) 575돌을 기념해 ‘순간포착: 한글’(Spotted: Hangeul) 행사가 마련된다. 생활 속에 스며들어 있는 한글을 찾아 온라인으로 참가하는 공모전이다. 또한 10월 8일(금) 한글 캘리그라피 강좌 및 콘테스트가 문화원에서 대면행사로 진행된다.


 한식 요리 콘테스트’(9월 20일~10월1일)는 한식진흥원은과 함께 개최한다.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들이 김치를 주제로 온라인 한식 요리경연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한식 체험기 및 김치요리 레시피 영상을 자신의 계정에 공개한다. 


 한식 소스 공모전(9월23일~10월7일)은 된장, 고추장, 간장 등 한국의 전통 발효 소스를 활용하는 대회다. 소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정보도 제공한다.


 문화원 전시장에서는 대구미술관과 공동으로 ‘한국의 근대미술: 대구풍경 전시’(9월28일~12월12일)를 한다. 한국의 근대미술을 대표하는 작가 3인(이인성, 서동진, 전선택)의 작품을 선보인다.


 클래식&국악 야외공연은 9월 26일 오후 7시 랜즈다운 파크에서 개최된다. 또한 9월30일 한국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이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으로 캐나다 관객들과 소통하며 스트리밍 콘서트를 연다. 스텔라장은 음원, 공연, 예능, 라디오, OST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예술의전당 오페라 ‘마술피리’ 온라인 상영회(10월 6일)를 가족과 함께 즐길 수도 있다.


 또한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 결승전(10월 9일)이 서울신문사와 공동으로 캐나다 역사박물관 극장에서 열린다. 한국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최종본선 참가자격을 두고 온라인 예선전을 통과한 10개 팀이 열띤 경연을 펼친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원 홈페이지(Canada.korean-culture.org) 참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