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카자선재단 KCCF 설립


▲한카자선재단 장영 이사장(가운데), 김정희(오른쪽) 토론토한인회장, 이광형 한국식품 미시사가점 대표

 한인사회에 ‘한카자선재단’(Korean Canadian Charity Foundation)이 설립됐다.

 공동 창립자인 장영(공인회계사) 초대 이사장과 김정희(토론토한인회장), 이광형(한국식품 미시사가점 대표) 부이사장은 지난 7월 정부에 등록하고, 지난 11일(토) 한인 원로들의 의견을 들어 구체적인 운영방향을 정했다.

 재단은 자선기금을 조성해 ‘지역사회 개선을 위한 금융지원’을 비전으로 정부에 등록된 한인자선단체들을 지원하며, 개인의 존엄성, 문화 및 사회적 고립 해결 등에도 관심을 둔다.

 지원 단체 선정은 후보들의 사회기여 계획과 가능성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투명성과 차별화된 운영을 위해 재단 기금관리 및 행정업무는 대형 은행에 위임한다.

 장영 이사장은 “재단의 활동은 캐나다 주류사회 내 한인들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내실과 신용을 탄탄히 쌓고, 금전적 지원만이 아니라 오랜 상생을 위해 운영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정희 부이사장은 “한인사회의 대표 자선재단으로 성장해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싶다. 한인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재단은 뜻있는 한인들의 참여도 원하고 있다. 10만 달러 이상을 기증할 경우 이사진으로 참여할 수 있다. 문의: 905-602-9003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