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 K-시네마 19~25일

 주캐나다한국문화원(원장 이성은)은 올해 첫 번째 케이시네마(K-Cinema)로 오는 19일(수)부터 25일(화)까지 한국 독립영화 ‘최선의 삶’(이우정, 2021)을 온라인으로 상영한다.


 2015년 제4회 문학동네 대학소설상 당선작인 임솔아의 동명 장편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개를 키워봐서 알아요>(2009), <애드벌룬>(2011) 등의 단편영화로 영화계의 주목을 받은 이 감독이 각색과 연출을 맡았다.


 ‘더 나아지기 위해서 기꺼이 더 나빠졌던’ 세 친구의 이야기를 그린 이 영화는 누구에게나 있는 열여덟의 순간을 섬세하고 생생하게 포착하여 담아냄으로써, 그 시절을 지나온 관객에게 위로를 선사한다.


 영화 <최선의 삶>은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KTH상’, ‘CGK&삼양XEEN상’ 2관왕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제46회 서울독립영화제에서 ‘새로운 선택상’을 수상하며, 국내외 다양한 영화제에 초청됐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canada.korean-culture.org) 참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