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벨퀴즈-최우수상 정진


미주 본선대회 참가자격 획득 정진(최우수상), 신지민(우수상)양

 민주평통 토론토협의회(회장 김연수)와 온타리오한국학교협회(회장 신옥연)가 공동 주최한 ‘2022 청소년 평화통일골든벨퀴즈대회’가 지난 28일(토)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이번 퀴즈대회에는 온타리오의 각 한국학교에서 예선을 통해 선발된 학생 30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문제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 한반도 평화통일 등 다양한 주제로 출제됐다.


 퀴즈대회 결과 최우수상(상금 300달러)은 정진(G12), 우수상(상금 200달러)은 신지민(G10)-오세영(G8) 학생에 돌아갔다. 장려상(100달러)은 김해리(G10), 박정원(G9), 김지원(G7) 학생.


 오는 6월 14일(한국시간 15일 오전 9시) 진행되는 미주지역  ‘미주 청소년 평화통일골든벨 본선대회’(온라인)에는 토론토에서 정진, 신지민(우수상 중 고득점자)양이 참가한다.  


 이 대회는 한국의 역사와 한반도 평화통일을 주제로 퀴즈 프로그램을 통해 차세대들에게 통일에 대한 공감대와 모국을 배우는 기회로 삼기 위한 것이다. 캐나다한국교육원(원장 이종원)이 후원했다.


 3차 결선은 오는 7월 30일(토) 오후 2시(한국시간)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본선대회 입상 110명이 참여(해외 온라인)하게 된다. 최종 우승자에겐 평통의장(대통령)상과 상금 100만원이 주어진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