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 에세이 대상에 이종성


▲나의 꿈 에세이 대회 최우수상 이종성군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도전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2022 나의 꿈 에세이 발표대회’에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이종성(영어명 John, 8학년)군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유창한 한국어 실력으로 설득력 있게 발표한 이 군은 나의 꿈 국제재단에서 개최하는 세계대회에 캐나다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이 군은 “계속 전진할 수도 있고 조금의 변형으로 색깔이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봉사를 즐겨하고 남의 행복을 자신의 즐거움으로 여기시는 분들을 닮고 싶습니다…지금의 오늘이 저에게 아주 밝고 중요한 때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이 시간이 참으로 감사하고 소중합니다…낭만과 상상력을 펼쳐 볼 수 있는 기회이며, 순수한 아이처럼 설레고 행복할 수 있는 시간…꿈을 꾸는걸 즐길 수 있는 이 순간을 온 몸과 마음으로 살아보고 싶습니다…인생의 친구인 바이올린을 만나 음악가를 꿈꿔보기도 했는데, 지금 정말로 가장 원하는 길은 성직자의 길입니다. 저의 꿈이 소중한 만큼 후회없이 마음껏 펼쳐보겠습니다. 부디 응원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라는 내용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수상내역은 다음과 같다.

▶최우수상 이종성(300달러), ▶우수상(4명, 각 200달러) 김루시아, 김지현, 김주하, 오세영 ▶장려상(13명, 각 100달러) 강진우, 김벼리, 김성하, 김준수, 김지원, 배다온, 사미라, 에메네게어-김도리, 이재하, 이종민, 장지유, 조앤디, 황희진 ▶격려상(6명, 각 50달러) 김예지, 유윤상, 유창현, 신서영, 이재헌, 한다훈 등 24명에 장학금 총 2,700달러가 지급된다.


 시상식은 오는 17일(토) 오전 11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 대회는 온타리오한국학교협회(회장 신옥연)와 한국교육원(원장 장지훈)이 5~12학년 차세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 주최했다.

광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